티스토리 뷰

마영전 100제 드디어 등장. 이번 여름 업데이트 예고

 

드디어 마영전에 100제가 등장합니다.

 

듀라한이 나오고부터 언제 100제가 나오나 항상 궁금했는데

 

이번 여름에 나오네요.

 

듀라한이 95제라서 뭔가 애매한 느낌도 있고

 

예전처럼 천갑, 중갑, 경갑 등 방어구도 다양하게 나오지도 않고 (방어구 마스터리 통합 및 제조 컨텐츠 개편)

 

레이드 클리어골드 증가로 인한 골드 인플레, 유저수 감소, 한결같은 컨텐츠 분량, 작업장 등등

 

여러가지 악재로 인해 하염없이 추락하던 망전이었습니다.

 

가장 큰 악재는 오동석이었더라나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골드 소모처를 주고 게임 내 새로운 활력소를 줘야 하는데

 

그렇게 하는데에는 레벨 제한 해제와 함께 새로운 템을 푸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겠지요.

 

새로운 장비는 무조건 좋게 나올테니

 

템 맞추는 과정에서 골드 소모 증가가 자연스레 이루어지고

 

올라가는 레벨 다시 올려야 하지, 스토리 깨야 하지, 새로나온 레이드 해야지 등등

 

유저에게 할일을 주는 활력소 제공까지.. 모든 문제가 한큐에 해결되니까요.

 

더구나 마영전은 항상 스토리 및 레이드 업데이트시 그 외 자잘한 개편 등을 한꺼번에 해왔습니다.

 

이번에도 모든 온라인겜의 고질적인 문제인 강화 관련 개편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검은사막 따라가는

 

거기에 골탐이라는 한방이 항상 붙어다녔기에

 

이번 여름도 작년 미리 출시로 인해 핫했던 여름과 같이

 

나름 흥할 듯 합니다.

 

이번에도 신캐 키바가 나온다고 하더군요.

 

여캐가 아니긴 합니다만, 키바 자체가 예전부터 마영전 유저들이 기대하던 캐릭 중 하나이고

 

데브캣 측도 현재 망전 상황을 잘 알고 있을테니 꽤 신경써서 나올 거 같더라구요.

 

이러한 사실을 반영하듯 벌써 골드 시세는 오르고 있구요.

 

유저들도 나름 기대감이 있는 듯 합니다.

 

 

 

 

저 역시 망전의 답답한 행보에 실망하여 잠시 접고

 

검은사막에 2월부터 빠져서 지금까지 해오고 있는데

 

경쟁전 업데이트로 살짝 간보더니 100제 떡밥을 뙇!

 

이러한 마영전의 업데이트 소식을 들으니 자연스럽게 다시 접속을 해보게 되더군요.

 

여전히 룩템 입고 버티고 있는 제 피오나가 반가웠습니다.

 

대신 템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골탐에는 요령만 있으면 꽤나 골드를 만질 수 있고

 

100제 템 맞추기 등 여러가지 할 게 있으니

 

이번 여름은 아마 마영전과 보내지 않을까 싶네요.

 

검은사막도 최근 여름 업데이트 한다고 광고 하던 거 같던데

 

뭐가 더 제 관심을 끌지 기대가 됩니다.

 

 

 

 

참고로 새로 100제가 나오는 만큼

 

현재 최고 무기인 95제 듀라한은 시세가 폭락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시세는 계속 하락세..

 

일단 새로 나오는 레이드를 돌려면 템이 있어야 하는 만큼

 

복귀하시는 분들 혹은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95제는 적당히 맞춰 놓으시는 게 좋으실 거 같아요.

 

또한 100제가 나오는데

 

급하게 무조건 맞추는 것보다 조금 여유를 갖고 맞추시는 게 좋으실 거에요.

 

어느 게임이든 신템 나오면 초반에는 시세가 무지하게 높으니까요.

 

이번 골탐에도 강화쿠폰을 뿌리거나 고정강화석을 뿌린다면

 

더 올라갈 겁니다.

 

즐겁게 여름을 보내봅시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